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신당역 돈가스 맛집 서울카츠 후기

2021. 7. 13.
반응형

서울카츠 신당점은 일식 돈가스와 소바를 판매하는 식당이다. 신당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자리 잡고 있으며 대표 메뉴에는 특등심 돈카츠와 안심 돈카츠 등이 있다. 가게가 매우 협소하며, 배달과 포장으로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뮤지컬 보기 전 식사하기 좋은 서울카츠 신당점

거의 평생 경기도에 살고 직장도 경기도인 나는 평소에 서울을 갈 일이 거의 없는데 오늘 인생 첫 뮤지컬을 보게 되면서 신당역에 가게 되었다. 나랑 남자 친구는 돈가스를 엄청나게 좋아해서 어디 놀러 갈 때마다 그 지역의 돈가스 맛집을 부수고 오는데, 오늘은 유명해 보이는 '서울카츠' 너로 정했다! 사실 더 찾아보기 귀찮기도 했고 다른 괜찮아 보이는 곳들은 일요일 휴무여서 그냥 검색하고 제일 위에 있는 곳으로 골랐다! ㅋㅋㅋ

 

서울카츠 신당점은 일식 돈가스와 소바를 판매하는 곳이다. 정확한 주소는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437-1 2층'이며, 신당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있다. 2번 출구로 나와서 바로 근처 건물 2층으로 올라가면 된다. 근데 생각보다 가게가 엄~~청 작았고, 새삼 서울 땅값 비싸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뮤지컬 보는 곳에 주차를 못 할 수도 있어서 대중교통을 타고 가느라고 주차 가능 여부는 확인을 안 했는데, 아마 못하지 않을까 싶다.

가게 소개 및 메뉴

가게는 앞서 말했듯이 되게 좁다. 조금만 늦었으면 기다릴뻔했다(휴). 계단을 올라오면 벽에 바로 키오스크가 있어서 주문하면 된다. 메뉴는 등심카츠, 안심카츠, 특등심카츠, 모듬카츠, 소바 2종류가 있었는데, 우리는 안심카츠 하나랑 특등심카츠를 주문했다!

 

서울카츠-신당점의-내부-모습으로-왼쪽에는-직원이-있는-카운터가-있고-오른쪽엔-테이블이-있는 사진
서울카츠 신당점 가게 내부

 

​자리는 테이블로 된 자리가 하나도 없고, 전부 벽에 바 형태로 된 좌석만 있다. 나는 구석을 좋아하기 때문에 가장 구석 자리에 앉았다. 자리에 앉으면 스스로 뿌려먹을 수 있는 돈가스 소스, 샐러드 소스(들깨소스), 소금이 있다. 서울카츠 명패도 놓여있었다. 자리가 협소해서 가방을 놓을 곳이 없었는데 직원분이 친절하게 짐 놓는 통을 주셨다. 불편한 점이 될 뻔했는데 다행히 통과!

 

안심 카츠와 특등심 카츠 소개

위쪽은-특등심-돈가스의-모습이며-아래쪽은-안심-돈가스의-모습이-담긴-사진
특등심 돈카츠와 안심 돈카츠

샐러드랑 밥, 장국, 소스들을 먼저 주시고 잠시 기다리니 드디어 음식이 나왔다. 첫 번째는 남자 친구가 시킨 특등심카츠, 두 번째는 내가 시킨 안심카츠이다. 이 영롱한 비주얼…. 요런 프리미엄 돈가스 식당은 판교에 있는 정돈을 주로 갔었는데 거기는 안심이 구 형태로 동글동글하게 나오는데 여기는 기다란 형태였다.​

 

그렇게 한입 딱 베어 물었는데, 세상에…. 안심 진짜 대박…. 입에서 살살 녹았다. 나는 정돈이 세상 제일 부드러운 줄 알았는데 역시 세상엔 맛있는 게 너무 많아! 경기도에서만 있었더니 서울에 이렇게 맛있는 돈가스가 있었을 줄이야~ 나는 비계 부분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특등심은 딱 한 조각만 먹어봤는데 이것도 엄청 맛있었다. 그래도 나는 안심이 더 좋아!

 

안심 부위는 지방이 적어서 마지막 한 조각까지 느끼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점이 너무 좋다. 남자 친구도 특등심은 마지막쯤엔 좀 느끼해서 다음에 오면 안심카츠로 시키고 싶다고 했다. 서울카츠 신당점 처음 가보시는 분들은 안심카츠 추천해 드려요~ 충무로 아트센터에서 뮤지컬 관람하는 분들은 꼭 와야 할 곳! 아무튼 이날 점심 식사부터 대만족!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