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분당/정자역] 분짜와 쌀국수 맛집 베트남 식당 분짜라붐 리뷰

2021. 7. 14.
반응형

분짜라붐 정자점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49에 있는 베트남 식당이며 역삼점과 강남점 등 서울에도 많은 지점이 있다. 대표 메뉴인 하노이 직화 분짜는 14000원, 하노이 쌀국수는 9500원이며 인당 만원대로 베트남 느낌이 가득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정자역에 있는 베트남 음식 전문점 분짜라붐

오늘 소개할 식당은 분짜, 쌀국수, 볶음밥 등을 판매하는 베트남 음식 식당 분짜라붐이다. 몇 년 전에 강남 분짜라붐에서 처음으로 분짜를 먹었는데 점심에 뷔페에 갔다가 배부른 상태에서 먹었는데도 너무 맛있어서 싹싹 긁어먹었던 기억이 있다. 그 분짜라붐이 가까운 정자역에도 있어서 당장 출동~! 위치는 정자역 바로 근처에 있다. 큰 길가에 있어서 조금 걷다 보면 번쩍번쩍한 노란 간판의 식당을 찾을 수 있다. 건물에 주차가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나는 보통 정자역 공영주차장에 주차한다. 밥 먹고 와도 600원에서 1000원 정도고 공간도 넓어서 자주 이용한다. 분짜라붐 정자점은 성남시 지역 화폐도 사용할 수 있고 배달도 된다.

 

분짜라붐 내부 및 메뉴 소개

메뉴판에-다양한-메뉴와-세트-메뉴가-적혀있다
분짜라붐 정자점 메뉴

식당 내부는 자리가 많았다. 우리가 앉은 쪽 테이블들은 의자가 높아서 발이 안 닿을 정도이다. 이런 자리가 불편하다면 주방에 가까운 테이블들에 앉는 것을 추천한다. 오늘은 7시 정도에 갔는데 사람이 하나도 없었다. 그래도 구석을 좋아해서 제일 구석에 앉았다. 주문하고 직원분이 메뉴판을 가져가서 옆 테이블 메뉴판을 가져와서 찍었다. ㅋㅋ 쌀국수, 반미, 볶음밥, 분짜 등 다양한 종류의 메뉴들이 있고 2~3인 세트 메뉴도 있다. 커플 기준으로 분짜 1개에 쌀국수 1개만 시켜도 양이 많아서 남기는데 2인 세트를 시키면 너무 많을 것 같다. 오늘은 인바디를 재고 충격을 받았기 때문에 쌀국수는 안 시키고 분짜에 짜조만 추가로 시켜 먹기로 했다. 튀김이라서 더 살찌려나…? 그냥 내가 좋아해서 시킨 거로~

왼쪽은-짜조와-칠리소스가-담겨진-요리-사진이며-오른쪽은-쌀국수가-담겨진-요리-사진
짜조(7000원)와 하노이 쌀국수(9500원)

​사이드메뉴인 짜조(7000원)가 먼저 나왔다. 완전히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가득해서 너무 뜨거웠다. ㅋㅋ 사실 분짜에 조금 나오지만, 그걸로는 아쉬우니까~ 칠리소스에 찍어 먹으면 완전 찰떡이다! 식탁에 스리라차 소스도 있는데 그게 다이어트 소스로 유명하길래 궁금해서 한번 먹어봤다. 짜조에 찍어 먹으니까 살짝 매콤해서 맛있었다. 이 맛이 0칼로리인게 너무 신기하다. 짜조를 먹다 보니 메인메뉴 분짜(14000원)도 나왔다. 분짜는 쌀국수면, 채소, 숯불 고기 소스가 나와서 이들을 함께 먹는 음식이다. 그냥 보기에는 좀 건강해 보이고 별맛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먹어보면 바로 빠져들 것이다! 면은 탱글탱글하고 숯불 고기 소스는 향이 기가 막힌다. 고기랑 소스를 함께 뿌려서 채소와 함께 면에 버무려 먹으면 너무 맛있다! 소스가 맛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숯불 향이 너무 좋다. 고기도 꽉꽉 들어있어서 그다지 모자라지 않았다. 채소와 함께 나오는 보너스 짜조까지 너무 맛있다.

 

분짜 먹는 방법

쌀국수면과-숯불고기소스와-채소가-각각-담긴-접시
하노이 직화 분짜

분짜를 처음 먹는 사람은 먹는 방법을 모를 수도 있는데, 면과 채소와 고기에 소스를 살짝 적셔 먹으면 된다. 살면서 한 번도 먹어본 적 없는 독특한 맛인데 중독성이 있어서 계속 먹게 된다. 남자친구도 저번에 내가 데려가서 처음 먹어봤는데 너무 좋아했다. 오늘도 가자고 했더니 너무 좋다고 했고 와서 순식간에 먹어치웠다. 저번에 왔을 때 먹은 하노이 쌀국수(9500원)도 되게 맛있었다. 평소에 메콩타이 많이 가는데 여기가 국물이 훨씬 깊은 것 같다. 국수 좋아하는 사람들은 꼭 한번은 먹어봐야 한다. ㅠㅠ 분짜도 맛있지만, 쌀국수 국물이 진짜 일품이다! 분짜라붐은 평소에 쌀국수나 팟타이 등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꼭 가봤으면 한다. 볶음밥도 맛있지만, 분짜와 쌀국수 조합을 매우 추천한다. 서울 갔을 때나 정자역 근처 올 일 있으면 많이들 가보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